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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바른먹거리 캠페인' 확대…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에 '바른먹거리 스쿨' 운영



풀무원이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 서울에 ''바른먹거리 스쿨'을 열고 '바른먹거리 캠페인'을 확대 시행한다.

풀무원은 22일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Kidzania)'에 바른먹거리 교육 전문가 '푸듀케이터(food+ educator)' 직업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바른먹거리 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1일 최대 20회(회당 8명·20분)씩 연간 약 5만8000여 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3년간 진행될 계획이다.

체험 후에는 '푸듀케이터' 수료증을 제공해 어린이들이 이 직업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도록 하고 생활 속에서도 '바른먹거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선착순 500명에게는 '풀무원뮤즐리바'와 '바른먹거리송 멜로디 인형'이 선물로 증정된다.

교육은 아이들의 눈높이 맞춘 실습교육 형태로 자연 식재료를 가지고 오감을 활용한 요리를 통해 '바른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크게 '연구존'과 '제품개발존'으로 구분돼 진행되며 참가 어린이들은 '푸듀케이터' 유니폼을 입고 체험하게 된다.

이 회사 브랜드관리실 지성민씨는 "'바른먹거리 스쿨'에서는 어린이들이 '푸듀케이터'를 체험하며 바른먹거리를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나아가 올바른 식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며 "풀무원은 앞으로도 모든 국민이 올바른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바른먹거리 캠페인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바른먹거리 캠페인'은 풀무원의 대표적인 CSV 활동 중 하나다. 풀무원은 2010년부터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이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매년 1만명 이상을 교육해 2020년까지 바른먹거리 교육을 받은 일명 '바른먹거리 지킴이'를 10만명까지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세워 놓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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