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KT스카이라이프,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 '우리동네 가수왕' 제작

사진제공=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가 전국의 지역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 '우리동네 가수왕'을 제작·방영한다.

22일 '우리동네 가수왕' 청주시 편 공개녹화를 시작으로 다음달 27일에는 광주에서 녹화가 진행된다. 이어 창원, 대구 등 총 6개 도시를 순회하는 3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할 예정이다.

우리동네 가수왕은 일반 시청자들이 참여해 지역 최고의 가수왕을 선발하는 시청자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참가자의 경연뿐 아니라 초대가수의 축하공연이 어우러지는 본선무대는 공개녹화 형식으로 진행, 지역 주민들을 위한 흥겨운 축제의 장이 된다. 또 지역을 소개하는 내용도 프로그램에 포함돼 해당 지역의 역사, 문화, 명소 등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동네 가수왕 청주시 편에는 30년 경력 택시기사, 지역 전통시장 상인 등 예선을 통과한 10명의 주민들이 참여해 평상시 숨겨뒀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그맨 박성광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공개녹화에는 본선 진출자들의 열띤 경연과 함께 초청가수 설운도, 레이디티 등의 축하무대도 이어졌다.

'토요일 밤에'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인 김미영(주부)씨가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안혜진(고등학생)씨, 인기상은 염윤희(주부)씨에게 돌아갔다. 수상자들에게는 KT스카이라이프 1년 무료 시청권과 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이번 공개녹화 분은 '스카이가이드'를 통해 9월 첫째주 방영된다.

한편 우리동네 가수왕은 시청자들이 방송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스카이라이프 'CX(Contents eXperienc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 프로그램은 ▲정읍시민과 함께 하는 가요콘서트 ▲LA다저스 홈경기 미국 현지 관람 이벤트 ▲가족뮤지컬 키즈톡톡 '실루의 우주대모험' 전국 5개 지역 순회공연에 이은 4번째 CX 프로젝트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CX 프로젝트는 시청자들이 TV 콘텐츠 제작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청자들이 느끼는 재미와 감동의 깊이를 더하고, 시청자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올 하반기 일본 프로야구 이대호 선수 및 분데스리가 한국 선수 경기 관람, 힐링 음악회 개최 등 시청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프로젝트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