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채널 'GS샵'이 추석을 맞아 오는 29일 오후 3시20분부터 도네이션 방송을 통해 사회적 기업이 공동으로 만든 착한 생활용품 세트를 판매한다.
이 상품은 명절선물로 가장 인기가 높은 생활용품 선물세트를 사회적기업 상품들로 알차게 구성했다. '다래월드' '누야하우스' '이엠에코' '자작나눔' 등 총 4곳의 사회적 기업 제품을 묶어 선보인다.
동백오일샴푸 2개, 동백오일컨디셔너 1개, 올리브오일바디워시 1개, 코코넛세안비누 2개, 이엠마일드치약 3개 등 총 5종 9개 제품이 한 세트다. 석유계계면활성제나 파라벤류 등의 유해성분 없이 자연 유래 성분으로만 만들어 사람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했다. 사회적 기업 상품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가격도 합리적이다. 자동주문전화(ARS)로 주문 시 2000원이 할인 돼 4세트를 6만97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번 판매를 통한 수익금은 장애인·여성·노인 등 취업취약계층의 고용을 위해 사용된다.
또한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착한 상품 선물세트를 널리 알리기 위해 GS샵 페이스북에서는 고객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28일까지 추석선물을 보내고 싶은 사회복지시설과 이유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총 10명을 선발해 신청자의 이름으로 5세트씩 해당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한다.
이 업체 미디어홍보부문 김광연 상무는 "이번 도네이션 방송을 통해 추석과 같은 명절에 착한 상품으로 마음을 전하는 문화가 시작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사회적 기업 상품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GS샵과 아름다운가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함께 기획했다. GS샵은 2005년부터 '따뜻한 세상만들기' 도네이션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는 다양한 사회적 기업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