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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영업정지 첫날 번호이동 1만3천건…신제품 출시 분수령

LG유플러스가 영업정지 첫날 번호이동 1만3000건을 기록했다.

추가 영업정지로 인한 업계 분위기가 당초 우려에 비해 과열되지 않은 것이다. 하지만 추석 전후로 진행되는 신제품 출시와 연휴 마케팅이 변수가 될 전망이다.

28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영업정지 첫날인 지난 27일 전체 번호이동건수(알뜰폰 제외) 1만3089건을 보였다. 이는 정상영업 기간이었던 7~8월 하루 평균치 1만6000건보다도 적은 수준이다.

통신사별로 번호이동건수를 보면 SK텔레콤이 KT와 LG유플러스에서 각각 517명과 3391명을 끌어와 가입자가 3908명 순증했다. KT의 경우 SK텔레콤에 517명을 빼앗겼지만 LG유플러스에서 1617명을 데려와 결과적으로 1100명 순증했다.

추가 영업정지로 신규 및 번호이동 가입자 모집이 금지된 LG유플러스는 SK텔레콤과 KT 양쪽에 가입자를 빼앗기며 총 5008명 순감했다.

예상보다 시장 분위기가 차분하지만 다음달 신제품 출시가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곧 갤럭시 노트4와 아이폰 6가 격돌하기 때문이다.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 상승과 기존 제품 재고 정리 등으로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 추가 영업정지는 마케팅 분수령이 될 수 있다.

앞서 방송통신위원회는 보조금 과다 경쟁 주도를 문제삼아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에 일주일씩 추가 영업정지 제재를 내렸다. LG유플러스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SK텔레콤은 다음달 11일부터 17일까지로 영업정지 기간을 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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