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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다음 버즈런처 일본 구글플레이 1위



포털 다음의 자회사 버즈피아가 출시한 일본형 버즈런처인 '버즈홈(Buzz home)'이 출시 6개월 만에 일본 구글플레이 전체 순위 1위에 올랐다.

국내 앱이 일본 구글플레이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한 것은 라인에 이어 두 번째다.

지난 2월 28일 야후재팬과 손잡고 일본시장에 진출한 버즈홈은 출시한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데코레이션 앱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고 출시 6개월만에 전체 순위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버즈홈은 주요 타겟 유저를 위해 현지에서 인기 있는 게임(검은고양이 위즈), 사이버 캐릭터(하츠네 미쿠)와 연동한 홈팩과 함께 여성 전용 홈팩을 출시하는 등 이용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유저 맞춤형 홈팩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 결과 8월 현재 누적 다운로드도 100만 건을 돌파했다.

최근 이 같은 유저 맞춤형 마케팅이 현지 기업들로부터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하반기에는 원피스 3탄, 하츠네 미쿠 3탄, 검은고양이위즈 2탄 등 인기 홈팩 시리즈가 연이어 출시될 예정이다.

다음은 버즈홈에 유입되는 일본 이용자들의 패턴과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분석해 일본 이용자들에게 맞는 디자인의 홈팩과 기능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