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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기아차, 올 뉴 쏘렌토 공개…값은 2765만~3406만원

기아차 올 뉴 쏘렌토가 28일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공개됐다.



기아차의 쏘렌토가 5년여 만에 풀 모델 체인지 돼 선보였다.

기아자동차는 2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이삼웅 사장을 비롯한 회사 관계자와 기자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뉴 쏘렌토(All New Sorento)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지난 2002년 1세대 쏘렌토 출시 후 2009년 선보인 쏘렌토R을 거쳐 5년 4개월 만에 3세대 모델로 새롭게 탄생한 올 뉴 쏘렌토는 디자인, 주행성능, 안전성 등 전 부문에서 기아차의 최신 기술력이 모두 집약된 SUV다.

특히 '급이 다른 SUV(Upper Class SUV)'를 상품 콘셉트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내외장 디자인 ▲차체 크기 증대에 따른 공간 활용성 ▲편안하고 안락한 주행감성 ▲초고장력 강판 확대 적용으로 높은 안전성 ▲국산 SUV 최초 유로6 기준을 달성한 친환경 R엔진 등을 이뤘다.

또한 최고의 양산 품질 확보를 위해 올해 초 완공한 글로벌품질센터의 검증을 거치는 한편, 지구를 약 24바퀴 돈 것에 해당하는 전 세계 110만km의 도로를 달리며 테스트했다.



이삼웅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쏘렌토는 지금까지 기아차의 세계 시장 공략에 큰 역할을 한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3세대 올 뉴 쏘렌토는 이전 모델의 명성을 뛰어 넘어 모든 면에서 한 수 위의 상품성을 추구한 차량"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특히 안전, 주행성능, 승차감 등 차량의 기본기에 있어 소비자들이 더욱 확고한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연구개발, 생산, 품질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철저히 고객 관점을 반영해 모든 정성을 쏟아 부었다"고 덧붙였다.

올 뉴 쏘렌토는 프로젝트명 UM으로 개발에 착수, 42개월의 기간 동안 총 4500억원을 투입해 완성됐다. 아울러 2002년 첫 출시 후 지금까지 전 세계 시장에서 209만여 대가 판매되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해온 쏘렌토(Sorento)의 차명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기아차는 올 뉴 쏘렌토가 최근 SUV 시장 수요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국내 판매 확대의 모멘텀 역할을 하는 한편, 기아차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 뉴 쏘렌토(2WD 5인승, 18인치 타이어, 복합연비 기준)는 R2.0 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186마력, 최대토크 41.0kg·m, 공인연비 13.5km/ℓ이며, R2.2 엔진은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의 강력한 동력성능과 13.4km/ℓ의 공인연비를 갖췄다. 기아차는 올 뉴 쏘렌토의 가격 경쟁력 확보에 중점을 둬 주력 트림(2.0 프레스티지) 기준으로 가격 인상폭을 20만원으로 정했다. 또한 전 모델에서 최대 25만원 이내로 했으며, 2.2 모델은 5인승 모델을 추가했다.

올 뉴 쏘렌토의 판매가격(2륜구동, 5인승 기준)은 2.0 디젤 모델이 ▲디럭스 2765만원 ▲럭셔리 2845만원 ▲프레스티지 2985만원 ▲노블레스 3135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3320만원이며, 2.2 디젤 모델이 ▲럭셔리 2925만원 ▲프레스티지 3067만원 ▲노블레스 3219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3406만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사전계약이 2주 만에 7000대를 돌파했고, 기존 모델에 비해 35~44세 연령층과 남성 고객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올해 국내에서 월 평균 5000대를 판매하고, 내년에는 국내 5만대, 해외 22만대 등 총 27만대의 올 뉴 쏘렌토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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