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올해 8월 들어(8월 1일~25일) 전년 동기 대비 가을 의류 판매가 품목별로 최대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2012년과 2013년에는 판매량이 마이너스를 기록했던 품목들이 올해 들어 크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성 의류 중 카디건 전체 판매는 43% 증가했다. 2012년, 2013년 같은 기간 각각 전년 동기보다 12% 정도 감소한 것과 비교하면 큰 폭으로 늘어난 수치다.
세부 품목으로는 프린트 카디건이 3배 이상(249%) 급증했으며 라운드넥 카디건과 루즈핏·박시 카디건 판매는 각각 136%, 124%를 기록하며 2배 이상 늘었다.
재킷·코트의 판매도 카디건과 비슷한 양상을 보이며 같은 기간 11% 증가했다. 2012년, 2013년 같은 기간에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2%, 13% 감소한 품목으로 3년 만에 성장세로 돌아섰다.
특히 노칼라 재킷은 146%, 트렌치 코트는 101% 늘어 두 품목 모두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의류 역시 재킷·코트·카디건 등 대부분 판매량이 늘었다. 블레이저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 11% 감소했으나 올해 8월 들어서는 10배 이상(959%) 폭증했다. 트렌치코트 역시 4배 이상(361%), 집업 카디건도 같은 기간 3배 이상(275%) 증가했다.
남성헌 G마켓 패션실 실장은 "늦더위가 지속됐다가 갑자기 한파가 찾아오는 등 최근 몇 년 동안 이상 날씨 현상으로 유통업계에 가을 시장이 사라졌다"며 "올해는 평년보다 무더위가 덜하고, 최근 들어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날씨를 보이면서 가을 및 환절기 패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오는 9월 17일까지 '가을 신상 Fall in Style' 기획전을 벌인다. 이 기획전에서는 니트·코트·카디건·점퍼·원피스·블라우스 등 가을 패션 아이템을 최대 54%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