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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기아차 ‘Designed by K’ 캠페인, 새로운 마케팅기법으로 ‘눈길’

모델 한혜진이 출연한 기아 K3 광고.



최근 시작된 기아차의 'Designed by K' 캠페인은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프레임과 콘텐츠 마케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 자동차회사들이 신차를 알리기 위해 광고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던 데 비해, 기아자동차에서는 K시리즈 패밀리룩을 기반으로 다양한 트렌드 문화를 소개하고 자연스럽게 고객들을 참여시키는 독특한 플랫폼을 갖고 있다. 이 캠페인은 시작된 지 이제 한 달이 조금 넘었으나, 영상 조회수가 120만 뷰를 넘어서면서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실제로 kseries.kia.com에 접속을 하면 캠페인의 의도와 K시리즈가 지향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게 된다. 포토그래퍼 준초이의 시각에서 본 K7의 젠틀맨의 멋있는 문화, 칸느 단편영화제를 수상한 문병근 감독이 그린 K5의 프로페셔널한 라이프스타일 등 흥미로운 스토리를 20명 이상의 아티스트와 에디터들을 통해 다양하게 경험하게 된다. 여기서 톱모델 한혜진은 K시리즈의 다양성을 세 편의 스토리가 있는 패션화보를 통해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있다.



젊은층을 타깃으로 하는 K3는 스마트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도심 속의 레이저그라운드, 스마트폰을 통한 폰스택게임 등의 새로운 문화를 선보인다. 9월 초부터 방송되는 K3 광고에서는 론칭 2주년 기념으로 특별 제작된 K3 워치(Watch)를 활용한영상미로 표현했다. K3 워치는 국내 최초로 스마트키 기능이 탑재된 시계로, 휴대 시 문 열림/닫힘, 트렁크 열림, 시동 등의 기능이 제공된다. 한정판으로 제작됐으며, 9월 K3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증정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K 시리즈 컨설팅에 나온 조사에 따르면 많은 고객들이 K시리즈의 디자인이 앞서고 진보되어 있다는 의견을 보여 주었으며, 각각의 차종에 대해서도 진보적이라는 큰 틀 안에서 남다른 색깔을 지니고 있다고 반응했다. 도시에서 세단을 타는 매력을 한 차원 높이고자 기획된 이번 기아차의 캠페인이 앞으로 도심의 라이프에 미칠 영향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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