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보기 좋은 음식이 맛도 좋다"…외식업계 '모자 쓴' 제품 인기

BHC '콜팝치킨'



최근 외식업계에 두 가지 음식을 한 번에 맛 볼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들이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메뉴 위에 또 궁합이 맞는 다른 음식을 얹은 이른바 '모자 쓴' 제품들이 관심을 끈다.

◆치킨과 콜라의 조합 '콜팝'

음료 컵에 미니 치킨이 수북이 쌓여있는 '콜팝'은 출시 당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 '모자 쓴' 상품이다. BHC치킨에서 특허를 낸 제품으로 콜라 위 전용 치킨 용기를 올려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식 대용으로 먹기에 적당해 중·고등학교 학생층의 지지를 받고 있다. 현재는 치킨대신 감자튀김을 올린 후렌치콜팝, 치즈튀김을 올린 치즈 콜팝, 용량을 늘린 왕콜팝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리미니가든 '리코타치즈포도샐러드'



◆빵 모자 쓴 '리코타 치즈 포도 샐러드'

이랜드그룹의 이탈리안 파스타 & 피자 '리미니가든'에서는 올 여름 '리코타 치즈 포도 샐러드'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부드러운 리코타 치즈와 신선한 야채, 상큼한 포도가 어우러진 샐러드를 쫀득한 반달 도우에 싸 먹는 형태로 출시됐다. 시원한 샐러드와 따뜻한 도우가 직접 닿지 않도록 쟁반 위에 살포시 얹는 형태다. 또 파스타 위 도우모자를 쓴 '쎄그레또'도 인기이다.

마노핀의 '햇머핀'



◆머핀 모자 쓴 아메리카노

수제 머핀 전문점 마노핀이 올해 초 선보인 '햇머핀&커피'는 아메리카노커피 위에 머핀을 올렸다. 이름처럼 모자(hat)모양의 한 머핀을 커피 컵 위 뚜껑 대신 덮는 제품으로 컵에 딱 맞는 사이즈로 제작됐다. 한 손으로 머핀과 커피를 동시에 들 수 있어 이동하면서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따뜻한 커피의 온도에 의해 머핀이 더 부드러워져 여성들에게 인기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