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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롯데닷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인터넷쇼핑몰 부문 1위 올라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4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인터넷쇼핑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NBCI란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로 올해 서비스업 부문에서는 29개 산업, 102개 브랜드가 경쟁을 했다.

롯데닷컴은 종합 평균 74점으로 특히 마케팅 활동,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 요인에서 소비자에게 높은 점수를 얻었다.

매주 다른 테마로 유명 브랜드 상품을 좋은 혜택에 선보이는 '위클리 서프라이즈', 온라인몰 최고 인기상품을 깜짝 가격에 판매하는 '지니딜', 시즌 상품을 2~3일간만 짧게 제공하는 '골든벨' 등 타 쇼핑몰과 차별화되는 마케팅 플랫폼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지난 5월 모바일앱 리뉴얼을 단행해 더욱 간소화된 사용자 위주의 인터페이스(UI)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업계 최초로 온라인 주문 후 오프라인 롯데백화점 지점에서 물건을 수령할 수 있는 '스마트픽(Smart-pick)' 서비스도 선보인 바 있다.

이제관 롯데닷컴 마케팅부문 이사는 "이번에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은 그간 시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의 결과인 것 같다"며 "앞으로는 더욱 겸허한 태도로 고객관점에서의 변화를 전개해 브랜드 가치를 신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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