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식품업계에서는 슈퍼푸드를 활용한 제품들이 주목을 끌고 있다.
웰빙식품인 슈퍼푸드 중에서도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석류의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석류의 인기를 반영하듯 외식품업계에서는 여성소비자들을 타깃으로 석류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석류를 원료로 한 식초를 배스킨라빈스는 석류 아이스크림을 출시하는 등 석류를 활용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쉐라톤그랜드워커힐은 지난 가을 한정으로 석류 디저트 뷔페를 운영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가 늘어남에 발맞춰 유업계에서도 슈퍼푸드 석류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36년 전통의 유제품전문기업 '푸르밀(구 롯데우유)'은 주력브랜드인 '비피더스'의 신제품으로 '비피더스 석류'를 출시했다.
이 제품에는 위산을 통과해 장까지 살아가 장 정착률이 높아 변비개선 등에 효과가 있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비피더스'와 세계 특허 유산균 '루테리균'이 함유되어 있다.
푸르밀 측은 "이번 '비피더스 석류' 출시를 통해 사과·포도·매실·블루베리 등 기존 비피더스에 웰빙과일 석류가 추가되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며 "특히 최근 소비자들에게 인기 높은 석류가 함유된 비피더스를 통해 20~40대 여성들의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푸르밀 대표브랜드인 비피더스 집중 육성의 일환으로 건강한 원료를 함유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비피더스 라인업을 강화하고, 대표유산균 발효유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푸르밀 '비피더스 석류'는 할인점과 슈퍼에서 만날 수 있으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할인점 기준으로 438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