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센터폴 '247드레곤', K2 'EM 뮤토'.
아웃도어 업계가 추석을 맞아 가을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트레킹 전문 아웃도어 센터폴 관계자는 "최근 긴 명절을 이용해 해외여행·국내 아웃도어 활동을 하려는 '명절 여행족'들이 늘고 있다"며 "덩달아 새로 출시된 가을용 아웃도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추석 앞두고 아웃도어 신제품 출시 봇물
센터폴은 멀티 트레킹화 '247 드레곤'을 출시했다. 로우컷 디자인으로 가벼운 산행은 물론 도심 속 트레킹에 적합하며, 신발끈 대신 다이얼로 피팅감을 조절하는 보아 클로저 시스템을 적용해 신고 벗기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직접통기방식의 이벤트 멤브레인과 메쉬 소재로 방수·투습 기능을 강화해 쾌적하게 신을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K2도 트레킹화 'EM 뮤토'를 내놨다. 기존의 파일론보다 반발탄성을 15% 향상시킨 '에너지 무브먼트 셀'을 미드솔(중창)에 적용해 보다 쉽게 산에 오를 수 있다는 게 K2 측의 설명이다. 레오파드(표범)의 사뿐한 발걸음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에너지 무브먼트 셀은 뛰어난 탄성력을 제공하고 발에 전해지는 충격은 줄여준다.
네파는 탈부착이 가능한 다운 소재의 내피와 방수 소재의 외피로 구성된 '도노 쓰리인원(3 in 1) 다운 라이너 재킷'을 선보였다. 투습성과 방수성이 우수한 엑스벤트 인터홀 소재의 방수 재킷과 내부 탈부착이 가능한 경량 다운재킷으로 구성해 날씨에 따라 스타일을 변형시켜 입을 수 있다.
◆다채로운 아웃도어 프로모션
머렐은 추석을 맞아 10월 12일까지 '올아웃(All OUT) 고아웃(GO OUT)'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3만 포인트를 증정하며, 30만원 이상 구매 시 6만 포인트 또는 머렐 고급 패딩재킷을 선물로 준다.
캠핑 브랜드 코베아도 9월 추석 연휴와 가을 캠핑 시즌을 맞아 30일까지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오토캠핑에 최적화돼 3인 이상이 캠핑을 즐기기에 적합한 '블랙시리즈' 텐트(일부 품목 제외)를 30~5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한 20만원 이상 사면 설거지 용기로 사용할 수 있는 '캠핑 싱크'를, 50만원 이상 구매 시 식기 건조대인 '위자드 메쉬 드라이어'를 준다. 100만원 이상 구매 시 '탱크 소프트 쿨러백'을 증정한다.
컬럼비아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추석 선물 신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고! 홈타운!' 이벤트를 벌인다. 9일까지 이벤트 게시물에 간단한 댓글을 달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