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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제약/의료/건강

이마트, 천호식품 공동개발…반값 '백수오와 홍삼' 선봬



최근 중년 여성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백수오'가 꼽히고 있다.

실제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백수오·당귀·속단)'은 2013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2013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보고서'를 보면 전년 생산액 100억원에서 704억원으로 7배 넘게 증가할 정도로 높은 신장율을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마트가 10일부터 '천호식품'과 공동 개발한 건강식품 PNB '백수오와 홍삼'을 9만8000원(70㎖, 30포)에 단독 판매한다.

이 제품은 경쟁사 제품 대비 가격을 35% 낮췄으며, 홍삼에 포함된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1.8㎎ 더 높였다.

해당 제품 출시는 상반기 이마트 전체 매출 중 여성 고객이 차지하는 비율은 73%로 남성 고객에 비해 2배가 넘는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40~50대 여성 고객이 전체의 42%에 이를 만큼 매출 신장에 큰 손이 된 중년 여성 고객을 주 타깃으로 했다.

해당 제품은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백수오'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6년근 홍삼'을 더했다. 여기에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 하기 위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를 추가했다.

또 식감을 높이기 위해 블루베리와 크랜베리를 첨가해 맛까지 챙겼다.

민경수 이마트 건강식품 바이어는 "기존의 이마트 홍삼 제품인 '홍삼정' '홍삼진액' '어린이 홍삼'에 이어 여성 고객을 위한 '백수오와 홍삼'을 상품 구색에 추가하면서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이마트 홍삼제품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며 "향후에도 경쟁력을 갖춘 건강기능식품 업체와 협업을 통해 남녀노소 고객들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령별, 성별은 물론이고 수험생과 같은 특정 계츨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출시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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