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카드

신한카드, 브랜드가치 평가 3년 연속 트리플 크라운 달성



신한카드가 금융회사로는 최초로 기업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3년 연속 트리플 크라운(Triple Crown)을 달성했다.

11일 신한카드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신용카드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앞서 신한카드는 지난 3월에 능률협회컨설팅 '한국산업의브랜드파워'(K-BPI) 3년 연속 1위, 7월에 한국표준협회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이에 대해 신한카드 관계자는 "지난 2007년 통합 이후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결실을 거둔 것으로 풀이된다"며 "특히 지난해 10월 '규모의 1등을 넘어 위대한 회사를 지향한다'는 의미의 슬로건 'BIG to GREAT'를 론칭한 이후의 각종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시장에서 인정 받은 것으로 자체 판단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그간 신한카드는 새로운 상품 개발 체계인 '코드나인(Code9)'을 론칭하고, 'Re:Frame'을 통해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을 혁신하는 등 브랜드가치 제고 활동을 착실히 진행했다.

이를 통해 개발한 23.5°, S-Line체크카드 등이 2개월 만에 50만 장을 돌파했다.

또한 지난 3월 전 임직원이 정도영업, 고객 정보의 철저한 보호 등을 다짐하는 선언식을 개최한 동시에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고 고객 보호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한 '따뜻한금융 체험방'을 설치하기도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BIG to GREAT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업의 모든 활동이 브랜드 가치에 영향을 끼치는 만큼 신한카드의 활동 하나하나가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