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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추석 연휴 때 온라인마켓 '모바일 쇼핑' 매출 급증



올해 추석 연휴 기간 온라인 마켓에서 모바일 쇼핑의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G마켓에 따르면 추석 연휴인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모바일 구매 비중은 전체의 45%에 달했다. 이 업체의 올해 평균 모바일 구매 비중이 30% 수준임을 감안하면 15% 늘어난 것이다.

회사 측은 "귀성길 등 장소에 상관없이 쇼핑이 편리하고 명절 전 배송 지연 등의 우려로 구매를 미뤘던 상품들을 주문하는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올해 초 설 연휴 기간에도 모바일 구매 비중이 평소보다 높았다. 설 연휴 직전인 1월 23일부터 26일까지 모바일 구매 비중은 25% 였다. 하지만 설 연휴 기간인 1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모바일에서 구매 비중은 36%에 달해 11% 증가했다. 지난해 추석 역시 연휴 기간에도 모바일 구매 비중이 21%로 지난해 평균 16%에 비해 높았다.

이 기간 모바일로 구매한 품목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은 여성용 가을 의류였다. 추석 이후 본격적인 가을 날씨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면서 미리 준비하려는 수요가 몰린 것이다. 많이 팔린 10개 품목 중 재킷·코트·카디건 등의 6개 품목이 여성용 가을의류 부문에 포함됐다. 이 밖에 아동용 기저귀, 기초 화장품 등 주로 여성들이 많이 쇼핑하는 품목들이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렸다.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실장은 "명절 연휴 기간에는 차량으로 이동하는 시간이 많은데다, 가족이나 친척집에 머물면서 스마트폰을 접할 시간이 많았 때문에 모바일 매출 비중이 늘어났다"며 "특히 연휴기간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대부분 여성 관련 품목이라는 점도 흥미로운데, 운전 시간이나 명절 스트레스와도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 쇼핑족 증가는 명절선물 구매에도 영향을 줘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올해 추석 직전 기간동안 모바일 구매 비중은 38%로 조사됐다. 지난해 추석 직전 기간 모바일 구매 비중은 16% 정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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