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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고객중심·책임경영 강화 위해 조직개편 단행

한화생명이 오는 15일 전격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지난해부터 추진한 PI(Process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객중심과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화생명은 사업전략을 신속히 추진하고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본사 기구조직을 12본부 50팀에서 3부문(영업, 지원, 투자전략) 7본부 41팀으로 개편했다.

전략기획실은 전사 컨트롤 타워로서의 기능이 강화된다. 영업부문은 CPC전략실, FP영업본부, 고객지원실 등이 편제돼 신상품 기획, 마케팅·채널전략, 고객서비스 등 보험영업 전반을 담당한다.

투자전략부문은 자산운용 전략 수립, 포트폴리오 관리를 통한 자산운용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춘다. 지원부문은 인적자원실, 경영지원실 등이 편제돼 인사, 재정, IT 등 경영지원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향후에도 근본적 체질 개선을 위한 변화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중심경영과 영업현장 경쟁력 강화에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지난해 8월부터 '전사혁신을 통한 영업경쟁력 강화', '현장 중심의 경영문화 정착', '신시장 개척과 자산운영 경쟁력 향상과 비용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 등 3대 중장기 전략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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