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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고객 아이디어로 상품·서비스 만든다"…신한銀 ,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열어

신한은행 서현주 부행장(왼쪽 세번째)이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신한 아이디어 올림픽! 2014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이 고객의 아이디어를 활용해 상품과 서비스를 만든다.

14일 신한은행은 고객과 함께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2014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통일, 은퇴, 사회공헌, 지역특화, 문화컨텐츠 등 5가지 주제를 열렸다.

신한은행은 제안된 아이디어의 창의성과 완성도와 현실성 등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상은 통일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 형성과 통일금융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준 높은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제안한 장유린(회사원)씨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문화컨텐츠 주제로 상품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김영석, 채명숙 팀(대학생)과 박태근, 정윤식 팀(대학생)이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며, 앞으로 제안 아이디어에 대한 상품 개발 시 시장분석과 상품개발과정에 제안자가 직접 참여해 진행하게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은 고객과 신한은행이 함께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뜻 깊은 행사로, 회를 거듭할 수록 제안 건수와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공모전에 참여한 고객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내년에도 고객과 함께하는 공모전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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