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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해외 온라인 창업희망자 "가장 선호 채널은 '이베이'"

/테라노바코리아 제공



해외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이 현지에서 가장 활용하고 싶은 온라인 유통망으로 이베이를 꼽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창업 프렌차이즈 기업 '테라노바코리아(대표 이상수)'가 최근 예비창업인 91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해외 창업하기 적합한 채널' 1위로 이베이(37%)가 선정됐다. 이어 아마존(23%)과 타오바오(12%), 라쿠텐(6%), 큐텐(1%) 등이 뒤를 이었다.

/테라노바코리아 제공



'손익분기 도달 예상기간'에 대한 질문에는 '6개월~1년(54%)'이 가장 많았으며 '1~3년(36%)' '6개월 이내(7%)' '3~5년(3%)'순이었다.

/테라노바코리아 제공



창업을 희망하는 관심 품목으로는 '디지털가전(24%)' '패션(14%)' 순이었지만 '아이템을 아직 정하지 못했다'는 답도 27%나 됐다.

/테라노바코리아 제공



예비 창업인들이 해외창업에 필요한 예산으로 설정한 금액은 '1000~3000만원(34%)'이 가장 많았고, '3000~5000만원 (21%)' '1000만원 이하(18%)' '5000만원~1억원(16%)' '1억원~3억원(10%)' 등 2~5위를 기록했다.

/테라노바코리아 제공



'해외창업에서 타깃으로 정한 나라 혹은 지역'은 미국(30%)이 가장 많았다. 이어 '동남아(17%)'와 '서유럽(12%)' 등이 상위권에 올랐지만 '기타' 혹은 '미정'이라고 답한 사람도 21%에 달했다.

'결정한 사업 아이템이 있는지'에 대한 물음에는 없다(73%)고 답한 사람이 있다(27%)보다 3 배 가까이 많았다.

이에 대회 회사 관계자는 "예비 창업인들이 해외창업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높으나, 아직 시장정보가 부족하다는 방증이다"라고 설명했다.

테라노바코리아 이상수 대표는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자신있는 분야와 지역에서의 창업을 원한다"며 "안정적이고 빠른 이윤창출이 목표라면 해외창업 특히, 해외 e창업을 검토할 만하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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