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스테디셀러 등극



컴투스의 인기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컴투스는 16일 서머너즈 워가 글로벌 출시 100일을 돌파했으며 전세계 일일 게임 이용자수(DAU) 최대 12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13일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기준 마카오 1위, 중국 22위, 일본 32위의 순위를 기록했고 싱가포르, 태국, 홍콩, 베트남에서 게임 매출 톱10을 유지하며 아시아 국가에서 저력을 나타냈다.

또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기준 캐나다 5위, 미국 17위를 달성했고 멕시코, 브라질, 뉴질랜드, 네덜란드, 호주서 게임 매출 톱10에 오르면서 북미와 유럽에서도 좋은 성적을 지속하고 있다.

컴투스는 그간 해외 법인들을 중심으로 ▲글로벌 공식 SNS 채널 관리 ▲국가별 유저 플레이 패턴 분석 및 대응 ▲영향력 있는 현지 게임 매체와의 협업 ▲온/오프라인 홍보 프로모션 등 운영 및 마케팅에 적극 힘써왔다.

컴투스는 향후 글로벌 동시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를 신속히 선보이고 프랑스어와 독일어에 이어 스페인, 포르투갈, 러시아 및 동남아까지 언어를 지속 확대하는 등 해외 유저를 위한 지원을 계속해서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