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공유할수록 물건값이 내려간다.
카카오는 22일 친구와 함께 즐기는 새로운 모바일 쇼핑 '카카오픽'을 출시했다.
카카오 MD가 직접 큐레이션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하고 지인과 쇼핑 정보를 나누면 추가 할인 혜택까지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픽은 기존 카카오 선물하기 '오늘의 특가' 코너에서 비롯됐다. 하루에 한 번 특정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 코너에서는 판매하는 상품마다 높은 호응 속에 매진 행진을 이어갔다.
카카오는 엄선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에 초점을 맞추고 신뢰할 수 있는 친구의 추천으로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아가는 컨셉트를 접목한 차별화된 쇼핑 채널 '카카오픽'을 기획했다.
진짜 내 친구와 꼭 필요한 쇼핑 정보를 나누고 혜택까지 함께 나누는 진정한 모바일 소셜 쇼핑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카카오픽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친구찬스' 기능이다.
서로의 취향을 잘 아는 친구들끼리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로 쇼핑 정보를 공유하면 가격 할인 폭을 높일 수있다. 카카오픽이 기본적으로 제안하는 특가에서 친구 한 명에게 추천할 때마다 일정 금액만큼 추가 할인을 받는 방식이다.
상품에 따라 최대 3~5명의 친구와 공유할 수 있으며 추천한 사람이나 추천받은 사람 모두 동일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픽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결제 시스템과 UI로 최상의 모바일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카카오가 최근 선보인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적용해 단 한번의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화면에서 상품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쇼핑 테마별로 카테고리를 구성해 배치하고 핵심 기능을 중심으로 한 간결한 디자인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