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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전화서비스 8월 소비자불만중 가장 많아"

이동전화서비스에 지난달 소비자 불만이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 1372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4만9481건의 소비자 불만을 접수했으며, 이 중 이동전화서비스 품질문제가 1743건(3.52%)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휴대전화 1610건(3.25%), 상조회 976건(1.97%), 스마트폰 973건(1.97%), 헬스장 896건(1.81%), 국외여행 878건(1.77%), 초고속인터넷 791건(1.60%), 팬션 719건(1.45%), 전기세탁기 669건(1.35%) 등의 순이었다.

전월 대비 상담 증가율이 높았던 품목은 전기세탁기로 87.4% 증가했다. 이어 자동차 대여(52.6%), 국내여행(28.8%), 팬션(24.2%) 등의 순으로 소비자 불만 증가율이 높게 조사됐다.

소비자단체협의회는 "최근 한 TV 프로그램을 통해 모 회사의 세탁기에 대한 불만이 방송된 이후 소비자 불만 상담이 증가했다"며 "해당 업체는 품질 보증기간에 상관없이 제품을 무상으로 점검하고 소비자에게 사용 방법을 설명해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