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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통신시장 패러다임, 고객 중심으로 바꾼다"

사진제공=KT



"통신시장의 패러다임을 고객 중심으로 바꾸겠다."

다음달 1일부터 본격 시행되는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이하 단말기 유통법)'에 따라 KT가 대대적인 고객 혜택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KT는 29일 서울 광화문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결합 플랫폼 '올레 패밀리박스' 출시 ▲서울·경기·6대 광역시 주요 광역버스 정류장에 '3배 빠른 기가 와이파이' 구축 ▲와이브로와 LTE를 결합한 '와이브로 하이브리드 에그' 출시 ▲제휴 할인 및 멤버십 혜택 강화 등 계획을 공개했다.

이번 계획은 단말기 유통법 시행 이후 더이상 불법 보조금을 통한 가입자 확보가 어려워짐에 따라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패러다임을 전환해 경쟁사와 승부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이다.

우선 가족과 데이터·멤버십 포인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매월 보너스 혜택이 추가 제공되는 '올레 패밀리박스' 앱이 다음달 출시된다. 올레 패밀리박스는 모바일 2회선 이상 결합 상품에 가입한 가족 구성원이 자신이 보유한 데이터와 포인트를 박스에 넣어두면 필요한 사람이 언제든 쓸 수 있게 해준다. 남은 데이터는 다음달 말까지 자동 이월된다.

또 매달 가족 구성원 수만큼 1인당 데이터 100MB와 포인트 1000점, 가족당 올레 와이파이 이용권도 함께 제공된다.

제휴 서비스도 확대된다. KT는 통신 요금 할인은 물론, 매년 항공 마일리지까지 제공하는 '올레 만마일 KB국민카드'를 다음달 1일 출시한다. 전월 카드 이용 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매월 통신요금을 7000원 할인해주고, LTE67 이상 요금제 이용 시 추가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1년에 최대 5000마일 적립해준다. LTE67 요금제를 2년간 사용하면 제주도 왕복이 가능한 1만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게 된다.

KT는 현재 스타벅스, 아웃백 등에 제공하고 있는 '3배 빠른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도 카페베네, 투썸플레이스 등 전국 4500여 곳으로 확대한다. 10월부터는 승차 인원이 많은 서울, 경기 및 6대 광역시 주요 광역버스 정류장에 기가 와이파이를 구축한다.

강국현 KT 마케팅 전략본부장은 "기가 와이파이는 광케이블이 뒷받침돼야 가능해 타사가 따라올 수 없는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저렴한 요금의 와이브로 장점과 넓은 커버리지의 광대역 LTE 장점을 결합한 '와이브로 하이브리드 에그'도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 요금제는 '와이브로 하이브리드 10G/20G' 2종으로, 각각 월 1만5000원, 월 2만2000원(24개월 약정시, 부가세 별도)이다.

한편 KT는 단말기 유통법 시행을 앞두고 유통시장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해 법이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상황반을 운영중이다. 상황반은 ▲투명한 가격 고시 안내 ▲법 준수에 대한 자율 점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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