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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여행/레져

단풍철 시작…유통업계, '캠핑족' 공략나서



본격적인 단풍 여행철을 맞아 등산의류 등 캠핑·등산 용품 매출이 늘고 있다.

29일 옥션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8일까지 등산·캠핑용품 판매가 전년 동기보다 35% 늘었다. 특히 등산의류(80%)가 큰 폭으로 늘었으며 등산화·트레킹화(50%)와 텐트·타프(20%) 판매도 신장했다.

이에 유통 업계는 관련 용품 기획전을 여는 한편 신제품을 출시해 야외활동 계획 중인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옥션은 내달 2일까지 인기 등산·캠핑용품을 최대 52% 할인하는 '올킬 슈퍼위크 가을 캠핑특집' 행사를 실시한다.

30일에는 독일 아웃도어 브랜드 살레와의 '여성아웃도어 팬츠'를 9900원에 300벌 한정으로 판매하며, 1일에는 주말 캠핑족을 위해 엑스피크의 '키즈 난방텐트(9900원)'도 선보인다. 2일에는 산악용 자전거 MTB 자전거 시드니 26인치를 50% 할인한다. 일일 특가상품과 동일 카테고리 상품 쇼핑시 20%(최대 1만원)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도 매일 선착순 1만 명에게 제공한다.

또 마리오아울렛은 20여개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가 참여하는 '가을맞이 아웃도어 대전'을 10월 2일까지 연다.

한편 생활용품 업계는 야외에서 활용도 높은 캠핑 전용 주방 용품을 내놓았다.

PN풍년이 최근 출시한 '캠킷 스테인리스 코펠&워머 세트'는 음식이 식지 않도록 보온해주는 다기능 팟 워머와 함께 냄비·프라이팬에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한 분리형 착탈식 핸들을 추가 구성한 제품이다. 캠킷 전용 제품 보관 가방을 제공해 휴대와 수납이 편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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