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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택, 사물통신 사업 확대로 위기 탈출

일본 M2M 시장에도 진출

경기버스에 설치된 팬택 LTE라우터의 모습./팬택 제공



팬택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사물통신(이하 M2M, Machine to Machine) 사업을 강화한다.

팬택은 올해 M2M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있으며 시장을 선점해 신 성장동력으로 삼겠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모든 사물들이 인터넷으로 연결돼 서로 정보를 주고받는 환경이 현실화되면서 M2M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팬택 측은 글로벌 기업 수준의 품질 경쟁력과 경쟁사 대비 높은 생산효율을 바탕으로 한 가격 경쟁력으로 성과를 내겠다고 설명했다.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기 시작한 2012년 하반기부터 M2M 시장 진출을 모색한 팬택은 지난해 경비업체 에스원과 경기버스에 제품을 공급하면서부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에스원에는 무선화 한 보안단말을 공급해 유선망 설치·운용에 따른 비용을 절감하고 망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 경기버스에는 버스정보체계에 사용된 M2M 단말기인 라우터를 공급해 버스 운행의 실시간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G버스 TV'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팬택은 일상 생활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나 사물인터넷 실용화를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이미 금융·요식업·헬스케어 산업 등과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었다. 올해 말에는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단말기에 M2M 모뎀을 공급해 실시간으로 무게를 측정하고 요금을 청구하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올해는 국내 6배 규모에 달하는 일본 M2M 시장에도 진출한다. 현재 10여 곳의 일본 공급사와의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연간 공급 규모는 수십만여 대에 달한다. 팬택은 M2M 산업의 선진 시장인 일본에서 선점 효과를 거둔 뒤 장기적으로는 북미와 유럽시장까지 진출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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