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롯데칠성음료, 'NCSI 음료부문' 2년 연속 단독 1위 기업 선정

롯데칠성음료는 1일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음료부문 2년 연속 단독 1위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인증패 수여식에서 롯데칠성음료 이재혁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한국생산성본부 진홍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는 1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4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음료 부문 단독 1위 기업에 선정돼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71개 산업, 306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칠성음료는 세부 항목인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충성도와 고객유지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년 연속으로 NCSI 음료부문 단독 1위를 차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대표제품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아이시스8.0 등의 영업, 마케팅 활동 강화를 통해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고, 웰빙 트렌드에 맞춰 건강음료 닥터&닥터를 출시하며 소비자의 니즈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등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다.

특히 대표제품 '칠성사이다'는 올해로 탄생 64돌을 맞이한 제품으로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뛰어난 품질과 맑고 깨끗한 이미지의 차별화된 제품 콘셉트,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글로벌 경쟁체제에서도 확고부동한 국내 사이다 1등 브랜드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