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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쌍용자동차, 9월 1만417대 판매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가 지난 9월 내수 5094대, 수출 5323대(CKD 포함)를 포함해 총 1만417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추석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 등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0.2% 감소한 것이나, 누계로는 내수 판매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보다 2.1% 증가한 실적이다.

내수판매는 코란도 스포츠가 전년 동월보다 61.1% 증가하는 등 주력 모델들의 판매 확대에 따라 전년 동월 및 누계 대비 각각 14.9%, 10.9% 증가했다.

수출은 우크라이나 사태 등 주력 시장의 물량 축소로 인해 전년 동월 대비 11.3% 감소했으나, 중국과 유럽 등 시장 다변화 효과로 전월 대비 15.5% 증가한 5323대를 기록하며 점차 회복되고 있다.

수출 역시 주력모델인 뉴 코란도 C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호평을 바탕으로 전년 동월 대비 8.7%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끌고 있으며, 중국 및 유럽 지역 판매 또한 각각 전년 동월 대비 242.7%, 46.5%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파리모터쇼에서 처음으로 X100 양산형 콘셉트카를 공개하며, 뉴 코란도 C 등 주력 판매 모델 전시를 통해 유럽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국내에서도 '사운드 오브 뮤직캠프' 등 다양한 고객참여 활동 확대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주력모델들의 선전에 힘입어 판매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며 "고객 참여활동 확대 및 중국, 유럽 등 수출 지역 다변화를 통해 올 판매 목표를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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