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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K푸드 '떡볶이'…식품업계, 관련 이색 제품 봇물

푸짐한 재료와 매콤·달콤한 양념 등 남다른 레시피로 승부

(왼쪽부터) 종가집 '데이즈 쌀떡볶이', 오뚜기 '열떡볶이면', CU '자떡라볶이', 요리앤 '마시쪙 바로 그 떡볶이양념'



국민 대표 간식 '떡볶이'가 최근 미국·중국 등에서도 인기를 얻으며 새로운 한류 음식로 각광받고 있다. 떡볶이를 주 메뉴로 한 프랜차이즈도 봇물처럼 생겨나고 있어 이를 방증하고 있다.

이런 트렌드 함께 자신만의 레시피로 간편한 떡볶이 요리를 선보이는 모디슈머 열풍까지 가세하면서 식품업계는 자사만의 특징을 살린 관련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는 등 소리없는 '떡볶이 전쟁'을 벌이고 있다.

대상FNF 종가집은 '데이즈 쌀떡볶이'는 양념재료가 함께 들어있어 가정은 물론 야외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을 내놨다. 최적의 저온 건조를 통해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고 최적의 배합비율로 만들어 눌러 붙거나 퍼지는 현상을 최소화한 쌀떡과 순창 태양초 고추장과 청양고추를 항아리 원리의 신발효 공법으로 만들어낸 양념으로 구성됐다.

오뚜기의 '열떡볶이면'은 쌀떡이 듬뿍 들어간 화끈한 매운맛의 용기면이다. 매운맛을 강조한 다양한 라면 제품 가운데서도 라면과 떡이 결합된 새로운 유형의 신제품이다. 쌀떡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쫀득한 식감이 살아있으며, 하늘초로 맛을 낸 소스로 화끈하고 매콤하게 맛있는 라볶이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한성기업은 '쌀 떡볶이'와 '무뼈 떡 닭발' 2종으로 구성된 '맵사이辛(신)'을 선보였다. 매콤하고 맛있는 특제소스가 함께 들어있으며 간편하게 전자레인지나 뜨거운 물을 이용해 떡볶이를 즐길 수 있다. 쫄깃한 쌀떡과 맛에 따라 당면·닭발과 함께 푸짐하게 들어있는 야채의 살아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편의점 CU는 자사의 PB상품 '자이언트 떡볶이'와 라면을 함께 조리해 먹는 소비자들의 레시피에 착안해 '눈물나게 매운 자떡라볶이'를 출시했다. 기존 '자이언트 떡볶이'보다 더욱 매콤한 특제 고추장소스와 생면이 함께 들어 있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떡볶이의 인기와 함께 떡볶이 맛 제품도 인기다. 농심은 고추장 떡볶이 맛을 콘셉트로 구멍 뚫린 면발이 이색적인 '볶음쌀면'을 출시했다. 독보적인 면 제조 기술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쌀을 80% 함유한 구멍 뚫린 형태의 면발이 특징이다. 쌀을 주원료로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건조시켜 조리 후에도 면이 쉽게 퍼지지 않는다. 풍성한 채소건더기와 어묵으로 떡볶이의 맛을 재현했다.

식품업체 요리앤은 전문점 떡볶이의 맛을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게 만든 '바로 그 떡볶이양념'을 내놨다. 한우 육수를 베이스로 국산 고춧가루와 마늘·생강 등을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요리가 서툰 사람도 제품을 넣고 끓이기만 하면 유명 떡볶이집 못지 않은 중독성 있는 맛의 떡볶이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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