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는 국내와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THINK 국제 광고공모전'을 개최하고,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참신하고 아이디어 넘치는 광고 작품을 공모한다.
탐앤탐스는 지난 2011년부터 나라사랑·환경사랑·탐탐사랑 공모전을 매년 개최하며 뛰어난 공익광고와 브랜드 광고를 선정해 왔다.
올해에는 공모전 명칭을 변경하고, 미국·태국·중국·호주·싱가포르·몽골 등 탐앤탐스의 매장이 위치한 해외 현지에서도 공모전 홍보를 전개한다.
이를 통해 국내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의 광고인을 대상으로 지구·평화·대한민국·기부활동·인류 등 전 세계인이 공감하는 보편적인 공익 광고와 함께 탐앤탐스 브랜드·MD 제품·탐앤탐스몰·24시간 매장·프레즐 등 탐앤탐스에 대한 광고도 공모해 글로벌 광고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제훈 탐앤탐스 마케팅기획팀 팀장은 "세계 각국에서 사랑 받고 있는 탐앤탐스가 지구·평화·대한민국·기부활동·인류 등 전 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는 공익 주제에 대한 다양하고 긍정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환기하는 한편, 해외 현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탐앤탐스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새롭고 긍정적인 시각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며 이를 위해 국내·외의 광고학 교수와 베테랑 광고인으로 구성된 글로벌 심사위원단이 전 세계에서 접수된 출품작을 심사하고, 수상작은 국내와 세계의 광고 소재로 활용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탐앤탐스 THINK 광고공모전은 공익광고와 브랜드 광고 2가지 부문으로 나눠 TV-CF와 인쇄광고를 각각 접수하며, 각 부문·규격별 총 4개 부문에서 대상 1팀과 우수상 2팀을 각각 선발해 3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을 수여한다. 응모는 탐앤탐스 광고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오는 27일부터 11월 28일 오후 6시까지 1개월 간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부와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가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