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롯데주류, 과일향 넣은 보드카 '스베드카' 출시



롯데주류(대표 이재혁)가 7일부터 스웨덴産 프리미엄 보드카 '스베드카 라즈베리'를 국내에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론칭 파티를 통해 본격적인 제품 알리기에 나선다.

이번에 출시한 '스베드카 라즈베리'는 롯데주류가 지난해 4월부터 판매한 스웨덴産 프리미엄 보드카 브랜드 '스베드카'의 4번째 제품이다. 750㎖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35도이며 라즈베리향을 첨가해 산뜻한 맛과 향을 살린 과일향 첨가 보드카이다.

롯데주류 측은 2008년부터 연평균 40%씩 성장해 작년에는 470억원대로 추정되는 국내 보드카 시장의 자체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에 출시한 제품들에 이어 '스베드카 라즈베리'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이 제품 출시에 맞춰 보드카가 클럽에서 칵테일 재료로 많이 애용되고, 주 소비층이 20~30대인 점을 감안해 8일 오후 10시부터 강남에 위치한 클럽 '신드롬'에서 '스베드카 라즈베리' 론칭 파티를 진행한다.

론칭 파티에서는 개그맨 박명수와 가수 김원준의 디제잉 스승으로 유명한 DJ S2를 초청돼 다양한 클럽음악을 선보인다. 파티 참석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스베드카 라즈베리'의 로고 이미지를 넣은 모자(스냅백)를 비롯해 티셔츠·야광봉 등 다양한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파티 입장권은 8일 오후 10시부터 클럽 '신드롬'에서 현장 구매만 가능하며, 파티 참석 전 스베드카 페이스북에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베드카 라즈베리' 시음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지난해 스베드카 출시 후 지금까지 론칭 행사 등 큰 이벤트 없이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스베드카를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는 '스베드카'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SNS 등 온라인과 클럽 이벤트 등 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베드카'는 스미노프·앱솔루트에 이어 전 세계 판매 3위를 기록 중인 스웨덴산 프리미엄 보드카 브랜드로써 5회 증류를 통해 잡미와 잡향을 줄였고 이러한 우수한 품질로 2010년·2011년·2014년에는 국제주류품평회(IWSC)에 입상하는 등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롯데주류가 지난해부터 ▲기본향인 '스베드카 보드카' ▲레몬향을 첨가한 '스베드카 씨트론' ▲오렌지향을 넣은 '스베드카 클레멘타인' 등을 판매중이며, 이번 '스베드카 라즈베리' 론칭으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스베드카 제품은 총 4개 제품으로 늘어나게 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