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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미리내운동본부, 나눔문화 확산 위해 협력 나선다

김용갑 SK플래닛 커머스1사업부장(오른쪽)과 김준호 미리내 운동본부 대표(왼쪽)가 10일 마포구 서교동 미리내 가게 합정 1호점 '노피디네 콩 볶는 집'에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K플래닛 제공



SK플래닛은 미리내 운동본부와 마포구 서교동 미리내 가게 합정 1호점 '노피디네 콩 볶는 집'에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SK플래닛의 커머스 서비스 '시럽'의 주요 기능을 미리내 가맹점에 적용해 모바일을 기반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미리내 운동본부는 지난해 5월부터 '나눌수록 커지는 행복, 내가 먼저 미리 낸다'는 취지로 미리내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미리내 가게 이용자가 나중에 올 누군가를 위해 음식이나 상품에 대한 비용을 미리 지불하면 해당 서비스를 다른 사람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0월 현재 전국 300여개 가맹점이 자발적으로 미리내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SK플래닛은 미리내 가게에서 OK캐쉬백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서울시 서교동 '노피디네 콩볶는집', 홍은동 '토스트와 주먹밥', 통의동 '브라더코', 경기도 광명시 '광명할머니왕족발', 군포시 '고재영 빵집', '명짬뽕', 경상남도 산청군 '후후 커피숍'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전국 50개 미리내 가게에 확대 적용될 계획이다.

또 '시럽'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전단, 모바일 멤버십,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마케팅 기능을 미리내 가게에 적용, 나눔 문화 확산뿐 아니라 골목 상권 활성화에 앞장설 방침이다.

김용갑 SK플래닛 커머스 1사업부장은 "미리내 운동본부와 업무 제휴를 통해 SK플래닛이 보유한 커머스 역량을 기반으로 건전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바일을 기반으로 생활 속의 나눔과 상생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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