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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현대百 '한섬', 中 국경절 연휴 기간 대박 행진…'마인' 중국인 매출 비중 50% 넘어

한섬의 '타임'매장 전경/한섬 제공



지난 중국의 명절인 국경절 기간 현대백화점그룹의 패션전문기업 '한섬'의 중국인 관광객 매출이 사상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섬은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중국 국경절 연휴 동안, 강남·명동 주요 백화점 매장에서 '요우커' 매출 비중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기간 주요 관광지인 명동과 강남지역에 위치한 명동과 압구정, 삼성동 백화점 매출을 집계한 결과, 여성복 브랜드 '마인'은 브랜드 론칭 26년 만에 처음으로 전체 매출 중 중국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50%를 넘어선 57%를 기록했다. 또다른 브랜드인 '시스템'은 71%, 'SJSJ'는 63%의 중국인 매출 비중을 기록했다.

중국인 관광객이 본격적으로 입국한 10월 1일부터 8일까지의 한섬 국내 브랜드 부문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5% 증가했으며 서울지역의 경우는 25.9% 늘었다.

단기간이긴 하지만 장기화된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매출 증가 폭이 두자릿수를 기록한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섬은 이기간 동안 서울 백화점 매장을 기준으로 중국인 매출이 95%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섬은 국내 여성복 1위 업체로 '타임' '마인' '시스템' 'SJSJ' 등 유명 여성복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지만 SJSJ를 제외한 다른 토종 의류 브랜드는 중국현지 마케팅·유통망은 물론 외국인 대상 판촉활동이 전무한 상태여서 이번 중국인 매출 확대는 이례적인 일이다.

한섬 관계자는 "기존에는 맹목적으로 이태리·프랑스 등 해외 명품 브랜드를 찾았다면 최근 들어 중국 특유의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는 디자인과 한국에서만 살수 있는 토종 브랜드를 찾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서 한섬의 '타임'은 해외 유명 브랜드를 제치고 중국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은련카드 기준으로 남·녀의류부문 중국인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한섬은 디자인과 제품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중국인 고객과 외국인 고객 대상 마케팅 전략을 검토하고 중국현지 시장 공략을 위한 중국 온라인몰 입점을 검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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