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뇌 지도(커넥톰)를 완성해 나가는 시민 참여 게임 '아이와이어(EyeWire)'의 활성화를 위해 아이와이어 한글판을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와 함께 내국인을 위한 아이와이어 전용 홈페이지 오픈 및 전 국민 참여 이벤트도 개최한다.
KT는 지난 8월 세계적인 뇌 연구 권위자 세바스찬승 프린스턴대 교수와 협력 조인식을 갖고 '아이와이어' 게임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뇌 지도' 완성을 앞당기는 데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국내 참여자들이 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영어 기반의 아이와이어 게임을 한글로 번역해 선보였다.
아이와이어 게임을 하려면 3D 구현이 가능한 '크롬(Chrome)' 웹브라우저를 통해 아이와이어 게임 사이트에 접속해야 한다. 웹브라우저 언어 설정이 한국어로 돼 있으면 이제는 자동으로 한글 게임이 실행된다. 메인 화면을 비롯해 필수 정보 메뉴들과 초보자를 위한 단계별 교육 및 연습 가이드 등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이 모두 한글로 제공된다. 유튜브에 올라가 있는 아이와이어 공식 학습 동영상에도 한글 자막이 추가됐다.
특히 게임 내 양방향 소통 공간인 채팅 채널에 영어와 함께 한글 창이 추가, 국내 플레이어들끼리 우리말로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다.
또 KT는 뇌 지도 프로젝트와 아이와이어 게임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아이와이어 안내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아이와이어 홈페이지에는 아이와이어 소개와 참여 방법, 이벤트, 자주하는 질문 등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아울러 KT는 지난 10일부터 아이와이어 확산을 위한 TV 광고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20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약 400명에게 총 4000만원의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아이와이어 게임 대전 이벤트도 개최한다.
게임 대전은 1인이 참가하는 개인전과 2~4인이 팀을 이뤄 참가하는 단체전으로 진행되며, 기존 아이와이어 플레이어를 포함해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와이어 안내 홈페이지에 자신의 계정(ID)을 등록한 후 대회 기간에 게임을 진행하면 1주 단위로 게임 누적 점수에 따라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대회 기간 전체 누적 점수가 1위인 개인 및 단체 참여자에게는 각각 미국 프린스턴대 아이와이어 연구소와 MIT, 하버드 대학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포함한 미국 여행 상품권을 제공한다. 매주마다 주간 점수가 높은 참여자에게는 BMW 미니 바이크, 이노디자인 블루투스 스피커, 아이패드 미니 등 경품도 증정한다.
박혜정 KT IMC본부장 전무는 "KT가 뇌 신경세포의 연결상태를 밝혀 뇌 과학 연구에 동참하는 아이와이어 게임의 한글 버전을 론칭해 전 국민이 쉽게 아이와이어 게임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와이어 확산을 적극 지원해 뇌 질환 예방과 치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