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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하게 편한게"…KB국민카드, 홈페이지 상품 안내 체계 개선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12일 한글 상품 전용관을 개설하는 등 인터넷 홈페이지 상품 안내 체계를 고객 중심적으로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선 작업은 KB국민카드의 한글 브랜드 상품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상품과 메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상품 카테고리는 체크카드, 모바일 카드 등 6가지로 단순화됐다.

특히 신용카드의 경우 기존 15개의 혜택 분류 카테고리가 혜택 유형에 따라 포인트·마일리지, 할인·선택형, 교육, 쇼핑 등 7개로 줄었다.

한글 상품 전용관도 신설됐다.

신설된 전용관은 'KB국민 훈·민·정·음카드'와 'KB국민 가온·누리카드' 등 한글 브랜드 상품에 대해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게 꾸려졌다.

또 한글 카드와 관련된 브랜드와 디자인 스토리도 알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기존에 혼재돼 있던 상품 메뉴와 카드발급 안내, 발급상황조회 등의 프로세스 메뉴를 분리했다.

아울러 카드 신규 발급 시에만 이용 가능했던 '간편신청' 제도를 재발급에도 확대 적용해 간편하게 카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최적 상품 추천 시스템'도 도입해 고객에 맞는 상품을 검색하고 추천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해정 KB국민카드 상품기획부 부장은 "이번 개선을 통해 고객이 보다 쉽게 필요한 상품을 검색하고 편리하게 카드도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했다"며 "홈페이지 개선에 이어 모바일 채널, 안내장 등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 채널을 고객 중심으로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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