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대표 이강훈)가 40여년의 식품 철학과 연구개발·제조 노하우를 담아 지난 2012년 런칭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바이(NatureBy)'가 소비자 건강을 생각한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브랜드는 2012년 런칭 당시 어린이·청소년·성인·갱년기·노년층 등 연령에 따라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으로 인한 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를 주는 제품으로 구성해 선보였다.
커큐민을 함유한 옐로우(Yellow) 제품을 비롯해 ▲라이코펜을 함유한 레드(Red) 제품 ▲채소와 과일 등 식물성원료를 함유한 그린(Green) 제품 ▲베리를 함유한 퍼플(Purple) 제품 등 4개 계열로 나눠 진다.
회사 측은 또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롱뽀롱 뽀로로 비타민C' '뽀로로 멀티비타민 & 미네랄 츄어블'을 출시한데 이어 최근에는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레드토 마토라이코펜 프리미엄'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주원료인 토마토 추출물이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고 해서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여기에 기초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과 미네랄 10종이 함유됐다.
'레드토마토라이코펜 프리미엄'은 연령·성별에 관계없이 1일 1회, 1캡슐 씩 간편하게 섭취는 방식이며 전국 약국에서 구입 할 수 있다.
한편 '네이처바이'는 오뚜기 기업의 경영철학 중에 하나인 자연소재만을 이용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오뚜기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과 '케첩'의 주원료인 토마토의 건강기능성분 '커큐민'과 '라이코펜'을 꾸준히 연구 한 끝에 탄생했다.
네이처바이가 사용하는 강황은 발효강황분으로 식물유래 유산균으로 발효시켜 맛과 향이 깊고 부드러워졌으며 보다 좋은 영양 밸런스를 제공한다. 토마토추출 물은 라이코펜 함량이 월등히 높은 잘 익은 토마토만을 엄선해 좋은 케첩을 제조한 오뚜기 노하우를 바탕으로 식약처에서 개별인정을 받았다.
오뚜기는 '네이처바이' 이 외에도 지난해 미국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네이처메이드'와 국내 독점판매계약을 체결하는 등 건강기능식품의 시장정착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