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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롯데제과 '빼빼로·자일리톨껌' 사랑나눔도 1등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을 위한 사회활동 일환 전개

/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빼빼로와 자일리톨껌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상생 경영을 전개하고 있다. 고객의 사랑으로 성장했기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이다. 이에 롯데제과는 지난해부터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연중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올해 11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경북 예천에 지역아동센터(스위트홈) 2호점을 오픈한다. 지난해 전북 완주에 1호점을 설립하면서 매년 1호점씩 오픈 하기로 한 약속을 실천한 것이다. 빼빼로 판매 수익금으로 세워진 지역아동센트 스위트홈은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어린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희망의 꽃을 피울 수 있게 하기 벌이고 있는 사업이다.

/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는 이에 앞서 올해 상반기 장애인의날 등에 빼빼로·가나 등 제품을 아름다운가게와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에 전달했다. 아름다운가게 5억원, 한국장애인복지시설 7억원 등 총 12억원 상당의 제품이 전달됐다.

롯데제과의 사회공헌활동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진 것은 2012년부터이며 지원 대상도 폭넓고 다양하다. 지난해 롯데제과는 사회복지공동기금회인 '사랑의열매'를 통해 전국의 지역아동센터에 빼빼로 기증하고, '아름다운가게' '월드비전' '지구촌사랑나눔' '한국구세군' 등 사회공익단체를 통해 해당 제품을 기부했다.

연말에는 서울지방우정청과 함께 '유니세프' 크리스마스 엽서 판매 사업을 후원하기 위해 빼빼로를 지원했다. 또 지난해말 캄보디아의 어린이들에게 '기아대책본부'를 통해 제품을 전달했다.

/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의 사회 공헌 활동은 자사의 자일리톨껌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지난해 3월부터 '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닥터 자일리톨버스가 간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닥터자일리톨버스'를 운영중이다. 이 이동검진버스를 통해 치과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소외지역을 방문해 구강검진과 스케일링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국을 대상으로 한 이 활동에 참여한 치과 의사 숫자만 누적으로 40여 명에 달하고, 진료를 받은 내원자만도 1000여 명에 달한다.

한편 롯데제과는 지난 2010년 3월 국내 최초의 체험식 과자박물관인 '스위트팩토리'를 개관했다.

이 곳은 어린이들이 오감을 통해 직접체험 할 수 있도록 디지털 인터랙티브 시스템으로 설계했다. 원료에서 제조과정을 거쳐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놀이와 관찰 등 오감을 통해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한 애듀테인먼트(Edutainment) 박물관이다.

100% 무료 입장으로 운영되고, 관람 어린이 모두에게 과자선물세트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 밖에 롯데제과는 설립의 참뜻을 살려 소외계층과 다문화가정 등 여러 계층의 어린이들이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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