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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홈플러스, 최대 80% 저렴한 이탈리아 탄산수 '폰테 알레그라' 선봬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사장 도성환)가 이탈리아 직소싱 탄산수 '폰테 알레그라(Fonte allegra)'를 국내에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폰테 알레그라는 이탈리아 어로 '기쁨의 물'이란 뜻으로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가르다 자연공원(Garda natural park)의 청정 호수 지역의 수원지에서 생산되는 탄산수다.

가격은 1ℓ에 1000원으로 기존 수입 탄산수 대비 30%에서 최대 80% 저렴한 수준이다.

홈플러스가 지난 7월에 행사가로 판매한 페리에(330㎖·990원)보다 동일 용량으로 환산했을 때 가격이 3분의 1 수준이며, 페리에 정상가 판매가보다도 최대 5분의 1에 불과하다.

홈플러스 측은 이 제품이 이처럼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던 이유로 ▲이탈리아 제조업체가 생산한 상품을 직소싱해 수입업체를 거치지 않아 중간 유통 마진이 없애고 ▲홈플러스가 라벨 디자인 단계부터 직접 참여해 '한글 라벨'로 들여왔으며 ▲대용량인 1ℓ로 사전 기획해 지난 페리에 행사 때 수입 물량(20컨테이너) 대비 2배 이상 물량인 40대를 5개월 전부터 협상해 단가를 낮출 수 있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탄산수를 바로 마시는 것 뿐만 아니라, 유자청·레몬청 등을 활용한 DIY 음료나 집에서 셀프 칵테일·탄산수로 밥을 짓거나 세수를 하는 등 다용도로 활용이 되면서 탄산수 소비 자체가 늘었을 뿐 아니라 대용량을 찾는 수요가 늘어 1ℓ 탄산수를 기획·개발해 국내에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 측은 1ℓ제품 이 외에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소용량 500㎖도 전 점 론칭을 앞두고 있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강윤아 홈플러스 상품개발팀 바이어는 "국내 탄산수 시장은 2013년에 195억원, 2014년에는 350억원 수준을 기대하고 있으며 5년 안에 1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그만큼 탄산수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폰테 알레그라는 직소싱을 통해 중간 마진을 없애고 홈플러스가 직접 이탈리아 상품에 한글 라벨 디자인 작업에 참여해 부대비용을 줄이는 방법으로 단가를 낮춰 고객들에게 거품 없는 가격으로 선보인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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