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제휴 서비스 및 사회 약자계층 전용 요금제를 강화하고 온라인몰을 개편하는 등 본격적인 서비스 경쟁에 돌입했다.
LG유플러스는 종합유통전문업체 GS리테일과 손잡고 이달부터 신선식품 전문 쇼핑앱 'GS아이수퍼'에서 월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통신료에서 5000원을 할인해준다. 또 앱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 2만원을 제공한다.
또 LG유플러스 멤버십 고객이 한국교직원공제회의 '더케이 손해보험'에 가입하면 자동차 보험료의 5%를 멤버십 포인트에서 차감할인 해준다.
아울러 LG생활건강특가몰에서 월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의 통신료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구매 건마다 최대 20%의 멤버십 차감할인 혜택도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제휴 서비스 강화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사회적 약자 계층을 위한 전용 요금제를 신설하고 기존 요금제의 혜택도 확대했다.
이번에 출시한 만 65세 이상 노년층 전용 요금제인 'LTE시니어 34'는 기본료 3만4000원에 음성 150분, 문자(SMS) 200건, 데이터 1GB를 기본 제공한다. 망내외 지정 1회선은 국내음성통화 10% 할인혜택을 준다.
기존의 장애인 전용 요금제 LTE복지음성34 및 LTE 복지영상34는 250MB와 750MB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각각 750MB와 1GB로 대폭 늘렸다. LTE복지영상 42의 경우 종전의 영상통화 제공량 160분을 25% 늘려 200분의 영상통화를 기본 서비스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단통법) 시행에 따라 온라인샵이 활성화될 것으로 보고 공식 온라인몰 U+Shop의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 'U+Shop 다이렉트'로 새롭게 선보였다.
복잡했던 나열식 메뉴로 구성된 종전의 메인 페이지 메뉴를 간소화했으며, 스마트폰 추천 등 주요 기능과 이벤트 중심으로 화면을 구성했다. LG유플러스는 요금제별 단말 지원금을 비교하여 모델별 판매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양철희 LG유플러스 마케팅 담당은 "단통법 시행으로 고객에게 보다 투명하게 지원금을 제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서비스로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 혜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