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스포츠 즐기면서 찍는다"…온라인마켓에서 '인증샷' 제품 인기

'액션캠' '셀카봉' 판매 급증

옥션 '액션캠'



레저스포츠를 즐기면서 셀프 동영상을 찍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액션캠·셀카봉 등이 주목받고 있다.

옥션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지난 13일까지 10월에만 액션캠 판매가 전월 같은 기간보다 30% 증가했다. 인기 제품인 아몬의 '아이쏘우 액션캠'은 삼각대 등을 이용해 일반 촬영도 가능하다.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돼 있어 스마트폰 앱을 사용해 제품의 촬영화면을 전달하거나 가까운 거리에서는 원격 조정할 수 있다. 방수 케이스를 끼고 아쿠아 모드로 촬영모드를 바꾸면 수중스포츠를 즐기는 중에도 녹화가 가능하다.

옥션 '일체형 셀카봉



또 셀카봉은 나홀로 여행족 사이에서 인기다. 그동안 패러글라이딩이나 익스트림 스포츠 체험할 때 촬영용으로 각광받았으나, 최근 풍경과 인물이 함께 담긴 사진을 찍을 수 있어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같은 기간 11번가에서는 지난해 보다 셀카봉 판매가 2830% 상승했으며, G마켓에서는 2121%나 판매율이 급증했다.

김아연 옥션 휴대폰팀장은 "예전에는 독사진이나 서너명의 단체 샷으로 모임 등의 모습을 공유했으나 셀카봉이나 액션캠을 이용해 단체 인증샷과 영상을 남기는 이들로 관련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액션캠의 경우 레저스포츠 외에 일반 촬영도 가능해 가족·친구들과의 여행 때 새로운 여행 필수품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