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축제의 계절' 가을…더 바빠진 주류업계

행사 주최하거나 협업 통해 신제품 등 홍보

지난 6월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울트라뮤직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 칼스버그/칼스버그 제공



주류업계가 축제의 계절 가을 맞아 관련 마케팅이 한창이다. 제품 출시에 맞춰 축제를 직접 주최하거나 대형 페스티벌과 협업해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브랜드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테이스팅의 자리를 파티나 축제와 연계해 자사 브랜드에 대한 고객 호감도를 높이고 있다.

전통술기업 배상면주가는 가을 정취와 함께 조상들의 풍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들국화술 축제를 개최해 고객들과 소통한다. 올해의 들국화술 축제는 오는 25일 농림축산식품부의 2014년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선정된 경기도 포천의 산사원에서 진행하며 연계 지원 사업을 통해 전통 공연·전통술 빚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웨일 브루잉 컴퍼니의 '딜리셔스 뮤직시티 치맥 카니발' 포스터



수제 맥주 업체 '웨일 브루잉 컴퍼니'는 16일과 17일 양일간 상암DMC 문화공원서 개최되는 '딜리셔스 뮤직시티 치맥 카니발'에서 기념 맥주 '딜리셔스 웨일'을 첫 선을 보인다. '딜리셔스 뮤직시티 치맥 카니발'은 '치맥(치킨+맥주)'과 음악이 어우러진 카니발 축제다. 행사 당일에 맥주통과 양조 기기를 직접 공수해 수제 맥주의 신선한 향과 맛을 그대로 유지하며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맥주 맛 막걸리로 관심을 모았던 우리술의 '재즈막걸리'도 지난 3일 열린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을 통해 첫 출시했다. 우리술은 2010년 보리막걸리를 시작으로 흑미 막걸리·잣 막걸리·미쓰리 유자 막걸리 등 재즈페스티벌에 맞춰 매년 한정판 제품을 출시해왔다.

한층 더 진화된 맥주 업체들의 이색 마케팅도 눈길을 끈다. 지난 6월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에도 공식 후원사로 참가했던 덴마크 맥주 칼스버그는 오는 18일과 19일 양일간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되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의 공식 맥주로 선정돼 '칼스버그 카페 블러썸 하우스' 특별무대를 운영하며 대대적인 브랜드 홍보에 나선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