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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오토캠핑⑧]SUV용 타이어, 어떤 것이 있을까?

한국타이어 S1 evo2 SUV.



오토캠핑을 즐기다보면 다양한 노면과 만나게 된다. 이때 전용 타이어를 갖추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가 내놓은 SUV용 타이어를 살펴보자.

◆한국타이어-8종의 다양한 제품 생산…고급 제품 돋보여

한국타이어에서 나오는 다양한 제품 중 SUV용은 8종류가 있다. 이 가운데 최근 나온 제품은 'S1 evo2 SUV'와 '다이나프로 HP2' 등 2가지다. 이 두 제품은 늘어나는 수입차와 고급화되는 국산 SUV를 위해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S1 evo2 SUV는 젖은 노면에서 높은 접지력을 보이도록 설계했다. 노면과 접촉하는 지점에서 신속한 배수성능을 보여 빗길 운전에도 안심할 수 있다. 또한 높은 그립력의 실리카 컴파운드를 사용해 마른 노면에서 제동력을 높이고 회전저항을 줄였다. 독일 DTM 참가 노하우로 개발한 고장력 비드필터는 고속 핸들링 성능을 더욱 높여준다. 타이어 규격은 단면 폭이 235부터, 림 직경은 18인치부터 시작되므로 국산 중대형 SUV와 수입 SUV 오너들이 주 고객이다.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HP2.



다이나프로 HP2는 S1 evo2 SUV보다 한 단계 아래 등급의 타이어다. 젖은 노면 제동력은 S1 evo2 SUV보다 떨어지지만, 정숙성을 비롯해 전반적인 성능은 나무랄 데가 없다. 특히 안락함과 경제성은 S1 evo2 SUV보다 더 우월하다. S1 evo2 SUV가 온로드 위주의 타이어라면, 다이나프로 HP2는 오프로드 주행을 좀 더 염두에 둔 것도 차이점이다. 타이어 규격은 단면 폭 215~265, 림 직경은 15~20인치로 매우 다양하다. 현대 투싼ix, 기아 스포티지R 등 국산 중소형 SUV부터 BMW X5, 폭스바겐 투아렉 등 다양한 차종에 적용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용도별 특성 갖춘 4종의 제품 갖춰

금호타이어 크루젠 프리미엄.



▲고급세단의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 크루젠(CRUGEN) 프리미엄(Premium)

크루젠 프리미엄은 도심에서의 안락한 주행을 위해 고급세단의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SUV에서도 느낄 수 있게 한 제품이다. 업그레이드된 실리카 컴파운드 소재로 연비효율을 높였고, 최적화된 플랫폼이 적용돼 승차감과 정숙성을 확보했다. 트레드(접지면) 패턴은 주행 안정성 및 마모 성능이 향상되도록 설계됐으며, 블록 내 세미 널링(Semi-Knurling, 미끄럼 방지를 위해 블록 표면에 구멍을 뚫는 공법) 및 3D 블록, 4개의 넓은 배수 홈 덕분에 눈길과 젖은 노면 주행도 걱정 없다.

금호타이어 시티벤처 APT.



▲튼튼하고 안전한 사계절용 타이어, 시티벤처(CITY VENTURE) APT

시티벤처 APT는 높은 내구성과 안전성, 거친 노면 주파력으로 패밀리카 오너나 여행을 즐기는 운전자에게 적합하다. 굵고 긴 중앙 블록설계로 직진 성능 및 고속 주행 안정성을 확보했고, 블록 내에는 Z형 사이프를 적용해 구동력과 제동력을 높였다. 4개의 넓은 배수홈을 통해 빗길 수막현상을 최소화했으며, 입체형 사이드 월(타이어 옆면) 디자인으로 배토성과 내구력을 높여 거친 노면과 잦은 장거리 주행에도 안심하고 달릴 수 있다.

금호 엑스타 X3.



▲고성능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 엑스타(ECSTA) X3

금호타이어의 고성능 SUV용 타이어인 엑스타 X3는 격렬한 스포츠 드라이빙과 고급 스포츠 세단의 쾌적한 승차감을 동시에 선사한다. 그립력이 우수한 컴파운드와 최적화된 트레드 안팎 패턴을 적용해 민첩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고 소음을 줄였다. 뿐만 아니라 트레드 중앙부의 굵고 긴 일자형 형상과 내구성 증대를 위한 구조 설계로 고속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주행 방향의 배수홈과 숄더(접지면 양 끝)부 바(Bar)를 통해 젖은 노면 운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금호 로드벤처.



▲거침없는 주행 성능을 갖춘 오프로드용 타이어, 로드벤처(ROAD VENTURE) MT

로드벤처 MT는 뛰어난 험로 견인력과 등판능력으로 산악 주행을 즐기는 운전자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진흙이나 산악 지형에서 강력한 견인력을 발휘하는 트레드 패턴과 사이드 월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내마모성 컴파운드, 2중 바디 플라이, 돌낌 방지기술 등을 통해 높은 내구력을 확보했다. 이외에도 일체형 센터 블록(트레드 중앙부)을 적용 및 완충 트레드 층을 삽입을 통해 저소음과 승차감 향상을 실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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