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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 올해 LCD TV 8150만대 판매"

삼성·LG, LCD TV 8150만대 판매

전세계 LCD TV 시장에서 나란히 1,2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올해 8150만대 팔아 세계시장의 38%를 점유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9일 디스플레이서치의 15대 메이저 브랜드 판매 전망 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LCD TV 판매량은 4800만대로 지난해(4310만대)보다 1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는 3350만대를 팔아 2013년(2910만대)보다 15% 늘어날 전망이다.

삼성과 LG의 올해 점유율 합계 예상치는 37.5%로 작년(34.8%)보다 2.7%포인트 높아질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과 LG의 점유율 합계는 2010년 30.0%에서 2011년 30.8%, 2012년 33.2%로 해마다 조금씩 높아지고 있다. 디스플레이서치는 "두 회사의 비중은 매우 강한 시장 지배력"이라고 평가했다.

중국 업체의 약진도 두드러진다. 삼성, LG에 이어 중국 TV 메이저 중 선두주자인 TCL이 올해 LCD TV 1430만대를 팔아 3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됐다. 또 5∼7위는 중국의 하이센스(1천150만대), 스카이워스(950만대), 창홍(780만대)이 차지했다. 하이센스, 창홍이 두자릿수 판매 증가율을 올리면서 중국 업체의 전체 시장 점유율도 19%에서 26%로 끌어올릴 전망이다.

반면 일본 TV 제조사들의 LCD TV 시장 점유율 합계는 지난해 32%에서 올해는 20%로 12%포인트나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전체 9위 도시바와 10위 파나소닉, 그리고 샤프 등이 모두 두 자릿수 판매 감소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4위에 오른 소니도 작년보다 4%가량 판매량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전체 LCD TV 세계시장 규모는 작년 2억780만대에서 올해는 약 5% 성장한 2억1710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15대 메이저 브랜드의 점유율은 88%를 차지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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