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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손보사 이색 상품 통한 틈새시장 공략…자동차·레저 · 자전거·반려동물 보험 속속 출시

손보사 이색 상품 통한 틈새시장 공략…자동차·레저 · 자전거·반려동물 보험 속속 출시

손해보험업계가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자 불황을 타개하기 위해 이색상품들을 속속 출시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6일 자동차 운전사고와 레저활동 사고를 동시에 보장하는 '롯데 안전동행 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

이 보험은 ▲상해사망 ▲후유장해 ▲입원·수술비 등 운전 중 교통사고에 대한 보장뿐만 아니라 운전을 하지 않을 때에 발생한 교통사고도 보장한다.

특히 이 보험은 레저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장한다.

세부 보장 내용은 ▲자전거 탑승중 상해사망·후유장해 ▲골프중상해사망·후유장해 ▲특정여가활동 중 상해사망·후유장해 ▲골프용품손해(골프장내) ▲홀인원(실손) ▲알바트로스(실손) 등이 포함됐다.

이는 최근 레저활동의 인구 증가에 따라 운전자보험과 야외활동에 따른 상해보험을 결합한 것.

손보사들은 또 자전거보험, 반려동물보험 등 잇따라 이색상품을 출시했다.

자전거도로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충되고 자전거 인구가 증가하자 삼성화재, 현대해상 등 손보사들은 자전거 보험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이 보험의 경우 자전거를 타던 중 발생한 사고와 보행자에게 상해를 입혔을 때, 자전거로부터 상해를 입었을 때 등을 보장해주며 지자체가 시·군민을 위해 단체로 가입을 하는 경우가 많다.

삼성화재와 롯데손보 등은 반려동물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보험은 개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1000만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되면서 손보사들이 틈새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한 상품이다.

삼성화재는 '파밀리아리스 애견의료보험2'을 통해 상해·질병치료비 손해에 대해 자기부담금 1만원을 제외한 금액의 70%를 보상하고 있다.

롯데손보의 '롯데 마이 펫 보험'은 개뿐만 아니라 고양이까지 가입할 수 있다.

금융위원회가 지난 7월 날씨 변동에 따라 매출에 위협을 받는 업체의 경영 안정성 확보를 위해 '보험혁신 및 건전화 방안'을 발표하면서 지수형 날씨보험도 내년 선보일 예정이다.

손보업계 관계자는 "이색 보험의 경우 소비자 인식 부족과 과다 마케팅 비용이 소요되는 만큼 업체 입장에서도 위험부담이 크다"면서도 "업체들이 최근 몇 년간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보험을 내놓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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