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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 묻는다"…농협카드, '고객패널 제안'개선방안 간담회 개최

신응환 nh농협카드 사장(가운데)이 고객패널 들과 카드부문 비대면 채널 개선방안에 대한 간담회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농협은행 제공



은행이 고객에게 답을 구하고 나섰다.

21일 NH농협은행은 지난 20일 고객패널 대표 6명과 함께 카드 소비자 보호를 위한 '비대면 채널 채선 방안'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고객패널들은 카드부문 중점사업에 대한 테마를 정해 개선사항을 제안하고 발표했다.

이들은 특히 고객의 시선으로 본 농협카드 홈페이지와 스마트 앱에 대해 타행과 비교분석했다. 또 비대면 채널의 중요성 등 나아갈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농협카드는 필수 고지사항 안내방법을 개선하고 카드이용 할인실적 정보제공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고객패널들의 중요제안에 대해 VOC협의회 안건으로 상정, 해당부서에서 즉각 개선 시행키로했다.

신응환 NH농협카드 사장은 "고객정보와 소비자보호 문화를 만들기 위해 고객패널 간담회 등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기째를 맞은 NH고객패널은 그간 온·오프라인에서 제안과 설문참여, 주제별 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3기 고객패널은 오는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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