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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감 2014]송호창 "악성코드 급증하는데 KISA 대응인력은 제자리·예산도 줄어"



악성코드 감염으로 인한 PC 피해는 증가하고 있지만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PC원격점검서비스 지원환경은 열악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23일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송호창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KISA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PC원격점검 상담건수는 2012년 3005건에서 2013년 7597건으로 2.5배 이상 증가했다. PC원격점검 횟수도 2012년 3661건에서 2013년 6779건으로 늘었다. 올해는 월 평균 540건에 달했다.

원격점검 서비스는 월~금요일까지 일주일 단위로 하루 총 8타임 예약을 받고 있다. 민원인이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면 점검원이 연락하는 방식으로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예약이 밀려 7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다. 대기시간이 길어지다보니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올해 8월까지 민원인이 직접 점검예약을 취소한 사례를 618건이다.

실제 매년 PC원격점검서비스 상담 및 처리현황은 증가하고 있지만 담당인력은 여전히 4명뿐이며, 예산마저 2012년 1억8000여만원에서 2014년 1억7000여만원으로 줄었다.

송호창 의원은 "PC원격점검서비스 업무는 2배 이상 늘어 월 평균 540건에 달하지만 그에 비해 인력과 예산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악성바이러스, 해킹 등이 날로 지능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KISA는 정보보안의 책임기관으로 민원인 중심의 서비스 강화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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