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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직구족 연평균 87만원 쓴다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사는 '해외직구'가 보편화되는 가운데 직구족의 연평균 소비액이 87만4000원으로 조사됐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3년간 해외직구나 해외여행중 현지서 쇼핑을 해봤다는해외쇼핑족 700명을 대상으로 '내국인 해외쇼핑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23일 밝혔다.

해외직구와 별개로 해외여행 중 현지 백화점, 아울렛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했다는 해외 오프라인 쇼핑족들(548명)은 1인당 96만5000원을 해마다 소비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한상의는 "해외여행 확대와 해외직구 열풍으로 해외쇼핑 지출액이 최근 들어 급증하고 있다. 절대적인 금액뿐 아니라 전체 쇼핑지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해외쇼핑족들은 전체 쇼핑지출액의 17.6%를 해외 현지 매장이나 온라인 직구로 소비하고 있었다.

지난 3년간 전체 쇼핑지출액에서 해외쇼핑이 차지하는 비중변화에서도 전체 해외쇼핑족의 65.6%가 '해외쇼핑 비중이 늘었다'고 답했고 '감소했다'는 응답자는 7.3%에 그쳤다.

해외쇼핑은 앞으로도 확대될 전망이다. 향후 해외쇼핑을 늘릴 것인지를 묻자 응답자의 74.9%가 '그렇다'고 답했고 '지인에게 추천하겠다'는 응답도 77.0%에 달했다.

해외쇼핑시 주로 구입하는 상품은 남성은 '의류'(26.1%), '시계·선글라스 등 악세사리'(19.6%), '화장품'(13.9%), '가방·지갑'(12.1%), '가구·전자제품·서적'(12.1%) 순이었고 여성은 '화장품'(26.0%), '가방·지갑'(16.4%), '시계·선글라스 등 악세사리'(15.5%), '의류'(13.1%), '건강식품'(11.7%) 등을 주로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쇼핑을 선호하는 이유로는 '저렴한 가격'(58.7%), '국내에 없는 브랜드 구매'(24.1%), '다양한 상품 종류'(12.4%)를 차례로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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