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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CJ제일제당, 100% 땅콩·호두·아몬드로 만든 '견과유' 선봬



CJ제일제당이 100% 땅콩·호두·아몬드로 만들어 견과류의 불포화지방산 영양을 담은 '백설 견과유'를 선보이며, 국내 프리미엄 식용유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백설 견과유'는 견과류의 주요 영양성분이 불포화지방산이라는 점에서 착안된 제품이다.

실제로 CJ제일제당이 지난 2월 30~49세 주부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1년 내 취식 견과류' 설문 결과 호두·땅콩·아몬드가 구입 선호도가 높은 견과류 상위 3개에 랭크됐다.

또 블로그 분석 결과 소비자의 60% 이상이 견과류의 불포화지방산 성분을 통해 심혈관 질환 예방과 콜레스테롤 감소, 두뇌 발달 등 효과를 기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는 땅콩유 60%, 호두유 35%, 아몬드유 5%의 배합 비율로 구성됐으며, 900㎖ 제품 한 개를 만드는 데 땅콩 804개, 호두 104개, 아몬드 62개가 사용됐다.

샐러드드레싱과 부침·튀김·볶음·구이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할인점 기준으로 500㎖ 8450원, 900㎖ 1만3900원이다.

한편 국내 가정용 식용유 시장은 약 3000억원 규모로, 이 중 프리미엄 식용유는 2150억 원대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지난 2005년 올리브유가 일반 식용유 매출을 역전한 이후로 카놀라유·포도씨유·올리브유 등 프리미엄 식용유가 현재는 전체 시장의 70% 수준을 차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를 출시해 지난 9월까지 누적 매출 23억원을 기록하는 등 건강과 기능성 콘셉트의 프리미엄 식용유 제품의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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