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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LG전자 등 전자업계 문화 마케팅으로 소비자 사로잡아

지난 21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볼쇼이 극장 베토벤 홀에서 열린 톨스토이 문학상 시상식에 삼성전자가 105인치 커브드 UHD TV를 설치했다./삼성전자 제공



전자업계가 문화 마케팅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제품의 뛰어난 기술력을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전시, 공연 등을 진행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1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볼쇼이 극장 베토벤 홀에서 열린 톨스토이 문학상 시상식에 105인치 커브드 UHD TV를 설치, 역대 수상 장면을 UHD 화질로 제공했다. 지난 12일에는 러시아 소치에서 개최된 포뮬러1 그랑프리 러시아대회에서 대통령 라운지에 105인치 커브드 UHD TV를 설치해 레이싱 서킷의 스피드를 초고화질로 전달하기도 했다.

국내에서도 활발한 문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 여름에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간송문화전'에 '커브드 UHD TV 영상존'을 마련하고 혜원 신윤복의 전신첩, 훈민정음 해례본, 청자상감운학문매병을 UHD 콘텐츠로 만들어 크고 선명한 화질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전시 특성상 아주 가까이서 보기 힘든 작품들을 UHD 화질로 볼 수 있도록 제공해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지난 25~26일에는 서울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에서 '갤럭시 노트4'로 그린 그림 전시회 '갤럭시 노트4 S펜으로 그리다'를 열고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9월 24일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LG전자가 김치냉장고 옥외광고를 진행했다./LG전자 제공



LG전자는 영국에서 디자이너 애쉴리 윌리암스(Ashley Williams)와 손잡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의류 가방을 제작했다. 정장이나 드레스를 보관할 수 있는 이 가방을 통해 의류 관리의 중요성과 함께 의류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LG 세탁기의 제품 경쟁력을 알렸다.

또 지난달에는 음식 역시 한류 콘텐츠라는 점에 착안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한국의 김치 문화와 김치냉장고를 소개하는 옥외광고를 진행했다. 이 광고 영상에는 한국의 대표적인 식품인 김치의 우수성과 김치를 전용냉장고에 보관하는 한국의 독특한 문화를 담았다.

LG디스플레이는 서울대학교 미술관에서 12월 7일까지 열리는 전시회에 55인치 곡면형 OLED TV를 지원한다./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도 전시회를 통해 제품의 강점을 알리고 있다. 이 회사는 서울대학교 미술관에서 12월 7일까지 열리는 '하이브리드 하일라이츠-스위스&한국:예술-인간-과학 展'에 55인치 곡면형 OLED TV를 지원한다. 영상 작품을 통해 OLED TV의 깊이 있고 다채로운 색채와 어느 동선에서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시야각을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고호진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과장은 "각 지역의 고유 문화를 활용해 특화된 마케팅을 펼치면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련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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