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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전기/전자

전자업계, '아날로그' 감성 담은 제품 눈길

혁신 기술과 복고풍 디자인 차별화 꾀해

LG전자 42인치 클래식TV/LG전자 제공



글로벌 전자업계가 기술 경쟁을 넘어 아날로그 감성을 입힌 제품으로 시장 경쟁에 나서고 있다. 복고풍 디자인의 제품, 아날로그적인 사용 경험을 접목한 제품 등 혁신적인 기술을 따뜻한 감성으로 전달해 차별화를 꾀하는 것이다.

LG전자의 클래식TV는 아날로그적인 디자인을 입힌 대표적인 사례다. 이 제품은 풀HD 화질의 LED TV면서도 과거의 TV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우측에는 예전 TV처럼 다이얼 버튼을 부착했고 아래쪽에는 V자 형태의 다리가 달려 있다. 또 측면에는 나무 재질로 포인트를 줘 가구 같은 느낌을 냈다. LG전자 관계자는 "이 제품은 인테리어 소품이나 방 안에서 사용하는 세컨드TV로 활용하기 위해 구입하는 소비자가 많다"며 "큰 인기에 힘입어 지난 8월에는 기존 32인치에 이어 42인치 제품도 내놨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4/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첨단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폰에 펜이라는 아날로그적인 도구를 덧붙여 크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S펜은 필기 문화를 최신 모바일 기술로 구현한 것으로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등 스마트폰을 노트처럼 사용하도록 돕는다. 회의나 수업 중 칠판 내용을 갤럭시 노트로 촬영한 후 S노트에서 본인의 스타일로 필기를 재정리해 디지털 파일로 저장·공유하는 등 S펜을 통해 스마트폰을 더 편리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신제품인 '갤럭시 노트4'의 S펜은 기존보다 2배 향상된 2048단계의 정교한 필압으로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해 아날로그적 사용 경험을 배가시켰다.

/한국후지필름 제공



스마트폰이 보편화 되면서 사진촬영은 물론 SNS를 통해 주변사람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이를 휴대폰이나 PC에 디지털 파일로 갖고 있으면서 다시 꺼내보지 않는 사람도 늘어났다. 이에 카메라 업체들은 사진을 인화해 나만의 앨범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포토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후지필름은 최근 더 간단하게 포토북을 만들 수 있는 '이어앨범'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 서비스는 수백, 수천장의 보관된 사진을 5분 만에 화질, 선명도를 분석해 잘 나온 사진을 선택해준다. 사용자가 우선적으로 앨범에 넣고 싶은 인물의 사진을 선택하면, 선정된 주인공을 중심으로 사진 레이아웃이 자동 배치되는 '스마트 캐스팅' 기능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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