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교촌치킨, '감성과학대상' 감성 서비스 부문 수상

/교촌에프앤비 제공



교촌에프앤비는 지난달 30일 '제1회 한국감성과학대상'에서 감성 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감성과학회에서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한국감성과학대상'은 인간 감성을 체계적으로 반영한 제품·서비스·콘텐츠·리더십 등에 수여하는 상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고객만족을 위해 기업이 소비자의 니즈·느낌·선호도 등을 포함하는 감성을 제품개발에 어떻게, 얼마나 잘 반영했는지가 주요 수상 기준이 된다는 것이다.

교촌은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고객 중심 서비스를 추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특히 업계 최초 플라스틱 무 용기·쇼핑백 도입 등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 본 아이디어와 에코 패키지, 자연친화적 인테리어 등 고객 지향 서비스 품목들이 소비자 감성과 통했다는 평가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교촌의 고객 지향 마인드를 상징적으로 대변하고 있어 매우 뜻 깊은 수상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해 품질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