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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노리카 코리아, 한국외대서 책임음주 캠페인 토크콘서트 열어

/페르노리카 코리아 제공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코리아(대표 장 마누엘 스프리에)'는 지난달 30일 오후 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관 대강당에서 300여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책임음주 캠페인 '챙겨주는 친구, 체크-메이트'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성공적인 캠페인 확산을 위해 한국외대총학생회, 대학내일, 영리더스클럽(YLC)과의 협약식이 진행됐고, 300여 명 학생이 책임음주를 다짐하는 서약식에 참여해 캠퍼스 내 책임음주 문화 전파에 앞장 설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책임감 있는 자기 주도적인 삶' 이란 주제로 방송인 서경석씨가 강사로 나서 책임음주의 중요성과 꿈과 열정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방승주 부사장은 "술을 처음 접하는 대학생들에게 음주에 대한 바른 인식과 습관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책임음주 문화 전파와 확산을 위해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체크-메이트' 캠페인은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무분별한 음주를 방지하고 스스로 음주에 책임감을 갖게 하는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책임음주 문화 조성 캠페인이다. 현재까지 한국외대를 포함해 시립대·중앙대·연세대·부산대 등 전국 9개 대학교에서 약 3800여 명의 학생들이 캠페인에 서명하며 건전하고 책임감 있는 음주문화 형성에 동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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